공유
Embed 퍼가기
하단의 내용을 복사해서 퍼가세요.
URL 퍼가기
하단의 내용을 복사해서 퍼가세요.
이메일 공유
투표용지를 교부 받고 있는 박정희 대통령과 딸 박근혜 양
- 생산자
- 경향신문사
- 기증자
- 경향신문사
- 등록번호
- 00731224
- 분량
- 1 페이지
- 구분
- 사진
- 생산일자
-
- 1975.02.12
- 형태
- 사진필름류
- 설명
- 박정희 대통령은 서울농아학교에 설치된 신교‧궁정 제1투표소에서 딸 박근혜, 근영 양과 함께 투표했다. <참고: 1975년 2월 12일, 현행헌법에 대한 국민의 찬반여부와 박정희 대통령에 대한 신임여부를 함께 묻는 국민투표가 전국적으로 일제히 실시되었다. 유신헌법으로 정치적‧사회적 자유의 제약이 심해지자, 야당을 비롯한 재야정치인들은 '민주회복국민회의'를 구성하고 박정희 대통령의 장기집권과 권력집중, 억압정치로 인한 국민의 기본권 침해를 강하게 비판했다. 정국이 불안해 지자 대통령 박정희는 특별담화를 통해 북한정권이 한반도를 적화통일하겠다는 폭력노선을 포기하기 전까지는 현행헌법을 철폐할 수 없다는 자신의 견해를 밝히면서, 유신헌법 존속에 대한 사항을 국민투표에 부치고, 이를 대통령에 대한 신임 투표로 간주하겠다고 하였다. 이에 따라 실시된 국민투표 결과 73.1%가 찬성표를 던져 가결되었다.>
- 이 사료가 속한 묶음
-
1975년 국민투표 현장
-
- 사진 사용 안내
-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sunny@kdemo.or.kr / 031-361-9539 )에 문의바랍니다.
-
-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안내
- 신청자에게 균등한 원문이미지 등록서비스 제공을 위해 1개월을 기준으로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의 원문등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급적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로 등록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외 방문/열람신청도 가능하오니 이용안내에서 방문/열람신청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