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1973.10.26 세브란스병원 정신병동[서울대 최종길 교수의 죽음 관련 글]

상세보기
생산자
최종선
기증자
기쁨과희망사목연구원
등록번호
00480350
구분
문서
생산일자
  • 1973.11.30
  • 형태
    문서류
    분량
    98 페이지
    설명
    중정에 근무하던 동생 최종선이 서울대 법대 최종길교수가 중앙정보부에서 의문사 당한 이후 사건의 진실을 밝히기 위한 비망록 - 나는 이 글을 쓰기위한 최적의 장소로 이곳을 선택했다. 지금의 나에게 있어 무엇보다 시급한 것은 후일을 위해 형님 죽음에 대한 오늘의 한을 생생히 남겨두는 것이다 - 나는 그들이 형님을 반역자의 누명을 씌워 메스콤에 대대적으로 보도한 어제 저녁 쇼크를 가장하여 이곳으로 들어온 것이다 - 형님 죽음에 대해서 고문과 살인에 관련된 자들을 제외하고는 나만큼이나 알고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으며, 시급히 이글을 남기고자하는 것은 우리에게 있어 장래는, 아니 내일조차 불투명하기 때문이다
    자료
    인쇄하기 원본파일 다운로드
    공유하기
    이 사료가 속한 묶음
    연결된 내용이 없습니다.
    사진 저작권 안내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은 각각의 저작권자로부터 사용권을 획득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 이용 외에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로 인한 명예훼손, 초상권 침해, 재산상의 피해 등이 발생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사진 사용 안내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thkder@kdemo.or.kr / 031-361-9588 )에 문의바랍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안내
    신청자에게 균등한 원문이미지 등록서비스 제공을 위해 1개월을 기준으로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의 원문등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급적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로 등록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외 방문/열람신청도 가능하오니 이용안내에서 방문/열람신청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오류신고
    이전 다음
    오픈아카이브:상세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