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聲明書[6.8 부정선거 규탄]

트랜스크립션 참여하기
트랜스크립션 참여하기
성명서 한국기독교연합회는 6․8 총선에 나타난 부정부패로 말 미암은 작금의 사태에 대하여 심각한 우려를 표하지 않 을 수 없다. 이번 사태는 단순한 정치문제가 아니요 국민주권 에 대한 시원적인 침해라고 판단하여 여기에 우리의 태도를 천 명한다. 이러한 사태는 바로 권력의 남용과 민주주의를 실현하려는 성의 의 결여에서 초래된 것이라고 우리는 생각한다. 신성한 국민주권 에 대한 도전은 바로 민주정치의 기저를 흔드는 위험천만한 우거(愚擧) 라 하지 않을 수 없다. 국가와 민족의 영구한 장래를 위해서는 정 치 권력은 사회정의와 도덕적 책임감에 기초를 두어야 하며 만일 그렇지 못할 때에는 권력은 단순한 폭력으로 화하고 독재를 낳 기 때문이다. 우리는 정부 및 정치인들에게 6․8 사태를 미봉책으로 수습 하려는 태도를 버리고 당리나 사리를 초월하여 근본적인 해결 을 강구할 것을 촉구한다. 또한 모든 기독자에게는 기독자의 양심 위에 서서 이 위기 에 대한 책임 의식을 가지고 기도와 신앙적인 결단으로써 이 땅에 있어서의 의로운 민주적 장래를 지키자고 우리는 호소한 다. 1967년 6월 21일 한국기독교연합회
트랜스크립션
생산자 :
韓國基獨敎聯合會
기증자 :
한국YMCA전국연맹
등록번호 :
00536070
구분 :
문서
생산일자 :
  • 1967.06.21
  • 형태 :
    문서류
    분량 :
    1 페이지
    설명 :
    자료 :
    인쇄하기 원본파일 다운로드
    공유하기 :
    이 사료가 속한 묶음
    연결된 내용이 없습니다.
    사진 저작권 안내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은 각각의 저작권자로부터 사용권을 획득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 이용 외에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로 인한 명예훼손, 초상권 침해, 재산상의 피해 등이 발생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사진 사용 안내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thkder@kdemo.or.kr / 031-361-9588 )에 문의바랍니다.
    자세히보기 오류신고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