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Embed 퍼가기
하단의 내용을 복사해서 퍼가세요.
URL 퍼가기
하단의 내용을 복사해서 퍼가세요.
이메일 공유
목요예배일지-회개치 않으면 망하리라
- 생산자
-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목요예배위원회
- 기증자
- 한국기독교사회문제연구원
- 등록번호
- 00842368
- 분량
- 3 페이지
- 구분
- 문서
- 생산일자
-
- [1984.05.24]
- 형태
- 문서류
- 설명
- 언론의 자유 등이 상당 부분 통제된 80년대 전두환 군사독재 시절 신학적 관점에 따른 민주화에 대한 필요성을 비롯하여 구속자 구명 호소, 인권 존중 등을 전파 하는 역할을 맡았던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의 목요 기도회 관련 내용 1.특기사항 1)300여명 넘는 정사복 경찰 병력이 회관 내외 밖에 둘러 진을 치고 있어 출입이 통제 되었다. 2)동대문 경찰서장이 목요예배 중지를 요구하며 실시할경우 강경한 경찰병력으로 제지하겠다는 서신을 인편으로 보내와서 이를 반송했다. 등 목요기도회를 탄압하고자 하는 독재정권의 의지와, 이에 굴하지 않고 회관 현관에서 기도회를 진행한 내용.
- 이 사료가 속한 묶음
- 연결된 내용이 없습니다.
-
- 사진 사용 안내
-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sunny@kdemo.or.kr / 031-361-9539 )에 문의바랍니다.
-
-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안내
- 신청자에게 균등한 원문이미지 등록서비스 제공을 위해 1개월을 기준으로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의 원문등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급적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로 등록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외 방문/열람신청도 가능하오니 이용안내에서 방문/열람신청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