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Embed 퍼가기
하단의 내용을 복사해서 퍼가세요.
URL 퍼가기
하단의 내용을 복사해서 퍼가세요.
이메일 공유
서신[수신:박경미]
- 생산자
- 이수홍
- 기증자
- 윤명선
- 등록번호
- 00874961
- 분량
- 2 페이지
- 구분
- 문서
- 생산일자
-
- 1992.06.17
- 형태
- 문서류
- 설명
- 87년 노동자대투쟁 이후 급격히 신장된 노동자의 권리의식에 기반하여 노동자의 기본권, 임금문제 해결에 앞장서던 '태평양화학 노동조합' 관련 내용. 91년도 경영진의 독선에 대한 비판과, 임금인상 투쟁 중 사측이 공권력을 투입 하여 무차별적인 구속연행과 시위 참가자의 대규모 해고 등으로 탄압을 가하자 '전국노동조합협의회'(전노협)를 비롯한 노동,시민 단체들이 합세하여 대대적인 불매운동으로 번지는 결과를 낳게 되었다. 쟁의중에 구속 수감당한 태평양화학 노조위원장 이수홍이 동지 박경미에게 보내는 그간의 노조 상황을 돌아보는 내용의 옥중 서신
- 이 사료가 속한 묶음
- 연결된 내용이 없습니다.
-
- 사진 사용 안내
-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sunny@kdemo.or.kr / 031-361-9539 )에 문의바랍니다.
-
-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안내
- 신청자에게 균등한 원문이미지 등록서비스 제공을 위해 1개월을 기준으로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의 원문등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급적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로 등록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외 방문/열람신청도 가능하오니 이용안내에서 방문/열람신청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