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Embed 퍼가기
하단의 내용을 복사해서 퍼가세요.
URL 퍼가기
하단의 내용을 복사해서 퍼가세요.
이메일 공유
현 상황에 대한 우리의 결의
- 생산자
- 재단법인평화방송·신문직원일동
- 기증자
- (재)전태일 재단
- 등록번호
- 00882258
- 분량
- 1 페이지
- 구분
- 문서
- 생산일자
-
- 1989.05.19
- 형태
- 문서류
- 설명
- 언론자유와 열악한 노동조건 개선을 위해 노조를 결성하고 활동을 하다가 편집권 보장 문제로 위원장 등 노조집행부 4명이 부당해고를 당해 농성 등을 진행한 평화신문 노조의 투쟁 관련 자료. 노조원들의 파업이 2개월 정도 진행된 상황에서 비노조원인 평화방송 직원들이 노조설립의 합법성을 인정함에도 불구하고 노조원들이 파업 기간동안 보여준 개인에 대한 인신공격 등 참당한 심경을 안겨주었음을 지적하고, 노사문제에 있어서 화합차원에서 접근되어야 할 것과 회사 안팎에서 이뤄지는 온갖 비방적 유인물이나 소음행위, 이간행위에 적극 대처하겠다는 의지를 밝힘.
- 이 사료가 속한 묶음
- 연결된 내용이 없습니다.
-
- 사진 사용 안내
-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sunny@kdemo.or.kr / 031-361-9539 )에 문의바랍니다.
-
-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안내
- 신청자에게 균등한 원문이미지 등록서비스 제공을 위해 1개월을 기준으로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의 원문등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급적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로 등록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외 방문/열람신청도 가능하오니 이용안내에서 방문/열람신청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