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Embed 퍼가기
하단의 내용을 복사해서 퍼가세요.
URL 퍼가기
하단의 내용을 복사해서 퍼가세요.
이메일 공유
대한민국 이원경외무장관에게 드리는 공개서한[캐나다 민중신문에 대한 토론토주재 한국총영사관의 광고탄압사건 관련]
- 생산자
- [민중신문,주캐나다한국대사관]
- 기증자
- 부산민주항쟁기념사업회
- 등록번호
- 00884746
- 분량
- 17 페이지
- 구분
- 문서
- 생산일자
-
- 1985.02.00
- 형태
- 문서류
- 설명
- 캐나다 교포신문인 민중신문 발행인 송철기가 한국대사관이 광고탄압이라는 부당한 방법으로 신문발행에 타격을 입힌 것에 대에 항의하며 한국의 이원경 외무부장관에게 보낸 공개서한과 교포사회에서 이와 관련해 보낸 항의 서한, 그리고 한국 대사관의 답신 등과 관련한 총13종의 문건. - 민중신문 ; 카나다 토론토에 소재하는 민중신문사는 해외동포들의 지위향상과 우리문화의 선양, 그리고 조국의 민주화와 통일의 기반조성에 기여한다는 사시 아래 지난 6년여동안 최선을 다해 온 신문으로, 교포언론에 대한 부당한 영향력 행사는 모국과의 관계를 불편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교포사회의 분열과 대립을 초래하는 것입니다. - 카나다 한국대사관 ; 대한민국정부는 안보를 위협하는 집단에 대해 어떠한 지원도 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한편 저희 공관은 현지언론에 개입하여 자유로운 의사발표를 억압한 사실이 전혀 없읍니다.
- 이 사료가 속한 묶음
- 연결된 내용이 없습니다.
-
- 사진 사용 안내
-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sunny@kdemo.or.kr / 031-361-9539 )에 문의바랍니다.
-
-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안내
- 신청자에게 균등한 원문이미지 등록서비스 제공을 위해 1개월을 기준으로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의 원문등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급적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로 등록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외 방문/열람신청도 가능하오니 이용안내에서 방문/열람신청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