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전국에 계시는 목사님, 장로님, 성도 여러분께 [5.18 3주기 광주 추모예배를 방해하기 위한 불법연금 및 납치사건의 경위]

상세보기
생산자
한국기독청년협의회
기증자
부산민주항쟁기념사업회
등록번호
00885458
구분
문서
생산일자
  • 1983.05.30
  • 형태
    문서류
    분량
    2 페이지
    설명
    5월 16일 저녁 기장향린교회 강연을 마치고 나오던 문익환 목사를 자택에 강제 연금 5월 17일 아침 기청협 유태선 회장을 관악경찰서 형사들이 경찰서로 연행 후, 18일 오후까지 여행을 핑계로 청평, 송추 등지로 강제동행 5월 16일 오후 기청협 이민우 부회장을 형사 2명이 영등포경찰서로 연행한 후, 인천동부경찰서 형사 3인과 경찰서에서 하루밤을 세우게 하고, 월미도, 영종도, 송도 등지로 데리고 다니다 18일 저녁에 풀어줌 5월 16일 오후 1시경 기청협 김철기 총무를 기독교회관 건너편에서 형사 10여명이 경찰서로 강제 연행하고, 강화도 온수리 포구를 거쳐 부평경찰서 형사 3인이 교동이라는 외딴 섬까지 끌고간 후 18일 오후에 자택에 귀가시킴 함석현, 이문영, 이해동, 유반웅, 황인성, 성해용 등을 가택 연금함 박형규, 김상근, 금영균 등을 미행하거나 외출시 수사관 동행
    자료
    인쇄하기 원본파일 다운로드
    공유하기
    이 사료가 속한 묶음
    연결된 내용이 없습니다.
    사진 저작권 안내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은 각각의 저작권자로부터 사용권을 획득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 이용 외에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로 인한 명예훼손, 초상권 침해, 재산상의 피해 등이 발생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사진 사용 안내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thkder@kdemo.or.kr / 031-361-9588 )에 문의바랍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안내
    신청자에게 균등한 원문이미지 등록서비스 제공을 위해 1개월을 기준으로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의 원문등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급적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로 등록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외 방문/열람신청도 가능하오니 이용안내에서 방문/열람신청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오류신고
    이전 다음
    오픈아카이브:상세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