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Embed 퍼가기
하단의 내용을 복사해서 퍼가세요.
URL 퍼가기
하단의 내용을 복사해서 퍼가세요.
이메일 공유
[amnesty international SOUTH KOREA (REPUBLIC OF KOREA) ARTISTS TORTURE BY AGENCY FOR NATIONAL SECURITY PLANNING October 1989 문서]
- 생산자
- Amnesty International
- 기증자
- 김근태재단
- 등록번호
- 00926239
- 분량
- 2 페이지
- 구분
- 문서
- 생산일자
-
- 1989.10.00
- 형태
- 문서류
- 설명
- 1989년 10월 AMNESTY INTERNATIONAL에서 작성한 문서로 한국 예술가들이 국가안보 문제로 인해 고문을 받고 있다는 주장의 내용으로 유명한 한국의 예술가인 홍송담과 차일환, 정하수, 박운일은 1989년 7월 31일부터 8월 16일까지 국가안전기획부에 의해 체포되어 조사를 받았다와 홍송담은 민족예술인총연합회를 통해 북한 간첩활동을 한 혐의로 국가보안법 위반이 추가되어 기소되어 있는 상태다 등의 내용과 AMNESTY INTERNATIONAL은 이들을 양심수로 선정하고 이들의 석방을 요구한다 등의 내용과 홍송담의 사진 등이 내용에 포함되어 있음.
- 이 사료가 속한 묶음
- 연결된 내용이 없습니다.
-
- 사진 사용 안내
-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hyunchaek@kdemo.or.kr / 02-6440-8961 )에 문의바랍니다.
-
-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안내
- 신청자에게 균등한 원문이미지 등록서비스 제공을 위해 1개월을 기준으로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의 원문등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급적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로 등록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외 방문/열람신청도 가능하오니 이용안내에서 방문/열람신청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