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1987년 7월 4일 민정당 대표 노태우와 양심수 관련자들과 면담 음성녹음 테이프

수장고 이전에 따라
방문열람신청 서비스가 잠시 중단됩니다.

수장고 이전에 따라
방문열람신청 서비스가 잠시 중단됩니다.

상세보기
생산자
인재근
기증자
김근태재단
등록번호
00929920
구분
음성
생산일자
  • 1987.07.04
  • 형태
    음성영상류
    분량
    페이지
    설명
    1987년 7월 4일 민정당 대표 노태우와 이인용 어머니, 박종연 어머니, 이범용 부인 등 양심수 관련자들과 민주화운동청년연합 의장 김근태와 함께 한 면담에 관한 내용이 녹음이 되어 있는 테이프 B면으로 면담자들의 소개와 노태우에게 6월 29일 발표와 신당 창당, 대통령 담합할 때 정말 민주화를 확실히 할 의사가 있는지, 민주화 방안을 내놓고, 진정 민주화를 원하는 자들을 제외하고 추진하였기 때문에 의심할 수밖에 없다는 내용과 정말 민주화를 원한다면 반정부인원들로 구속이 되어 있는 양심수들을 전원 석방할 것에 대한 약속을 받고 싶다 라는 면담자리를 마련한 이유에 관한 내용, 저도 당신들과 같은 마음이며, 나름대로 여러분들의 자녀들이 아픔을 당하고 있는 것에 대해 나도 가슴이 너무 아프며, 우리 민족의 재화합을 일으켜야 한다는 결심이 서게 되었으며, 아시는 바와 같이 김대중을 위신해서 사면복권과 재복 석방을 제안하였고, 전두환 대통령은 이를 다 받아 들었다 라는 노태우의 발언과 또한 민주화를 위해서 겸허하게 기다려 주고, 민정당에 인권위원장과 변호사 출신의 국회의원들도 있으니 안심하라 라는 노태우의 부탁과 면담은 30분 까지이니 이후에는 민정당 관계자들과 면담을 가지면 될 것이라는 노태우 발언과 이에 항의하는 면담 관계자들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음
    자료
    인쇄하기

    원본파일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공유하기
    이 사료가 속한 묶음
    연결된 내용이 없습니다.
    사진 저작권 안내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은 각각의 저작권자로부터 사용권을 획득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 이용 외에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로 인한 명예훼손, 초상권 침해, 재산상의 피해 등이 발생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사진 사용 안내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thkder@kdemo.or.kr / 031-361-9588 )에 문의바랍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안내
    신청자에게 균등한 원문이미지 등록서비스 제공을 위해 1개월을 기준으로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의 원문등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급적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로 등록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외 방문/열람신청도 가능하오니 이용안내에서 방문/열람신청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오류신고
    이전 다음
    오픈아카이브:상세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