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김근태씨의 처 인재근씨의 고문폭로가 담겨져 있는 녹음 테이프

수장고 이전에 따라
방문열람신청 서비스가 잠시 중단됩니다.

수장고 이전에 따라
방문열람신청 서비스가 잠시 중단됩니다.

상세보기
생산자
인재근
기증자
김근태재단
등록번호
00929922
구분
음성
생산일자
  • [미상]
  • 형태
    음성영상류
    분량
    페이지
    설명
    인재근이 김근태 고문폭로에 관한 내용이 들어있는 음성녹음 테이프로 미국에 계신 조국 민주화를 갈망하는 여러분께 호소하며, 저는 민주화운동청년연합 초대, 2대 의장이자 자문위원이였던 김근태의 아내 인재근이며, 김근태의 7차례 구류 당한 것과 새벽에 치안본부 대공수사팀에 의해서 강제 납치 당한 김근태에 관한 내용과 납치된 이후 4일에 두차례, 5일, 6일 한차례 5~6시간동안 고문을 당하였고, 이후 8, 9, 11, 13, 16, 20, 26일까지 3시간동안 고문을 당했으며, 고문 시간을 줄인 것은 김근태의 몸이 너무 망가졌기 때문이며, 전기고문, 물고문, 고춧가루 물 먹이기, 소금물 먹이기, 구타까지 고문을 당한 내용과 고문을 당하는 날에는 밥을 안 먹이고, 잠도 재우지 않았다는 내용, 김근태를 아주 박살 내겠다, 대공과장이 김근태는 이번에는 아주 사상을 바꿔서 내보내겠다 등의 내용, 여러분들이 많은 도움을 주길 바란다 라는 인재근의 부탁 등이 포함되어 있음. 녹음 테이프 20분 이후는 민주통일민중운동연합의 이도음 여사의 민주화운동청년연합 고문추태에 대한 성명서를 낭독하는 내용, 남편 김근태의 고문에 대한 호소문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음
    자료
    인쇄하기

    원본파일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공유하기
    이 사료가 속한 묶음
    연결된 내용이 없습니다.
    사진 저작권 안내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은 각각의 저작권자로부터 사용권을 획득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 이용 외에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로 인한 명예훼손, 초상권 침해, 재산상의 피해 등이 발생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사진 사용 안내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thkder@kdemo.or.kr / 031-361-9588 )에 문의바랍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안내
    신청자에게 균등한 원문이미지 등록서비스 제공을 위해 1개월을 기준으로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의 원문등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급적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로 등록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외 방문/열람신청도 가능하오니 이용안내에서 방문/열람신청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오류신고
    이전 다음
    오픈아카이브:상세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