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Embed 퍼가기
하단의 내용을 복사해서 퍼가세요.
URL 퍼가기
하단의 내용을 복사해서 퍼가세요.
이메일 공유
연세 2만 민족민주 학도여! 진군의 북소리를 크게 울려라!!
- 생산자
- 전국반제반파쇼민족민주학생연맹
- 기증자
- 연세대학교
- 등록번호
- 00984151
- 분량
- 2 페이지
- 구분
- 문서
- 생산일자
-
- 1986.05.07
- 형태
- 문서류
- 설명
- 현 정권의 가공할 살인정책, 미제의 식민지교육, 군부파쇼의 의식호도 교육에 투쟁해야하며 그렇기에 '군부파쇼 타도와 미제축출, 헌법제정민중회의 쟁취를 위한 수업거부 투쟁'을 전개해 나가자는 내용의 유인물로 요구내용은 다음과 같음 1. 2만 애국 학우여! 군부파쇼의 즉각적 퇴진과 광주학살 원흉인 전두환, 노태우, 발준병, 박희도의 처단과 그 교사범인 미국의 축출, 헌법제정민중히의의 쟁취를 위해 즉각 동맹수업거부를 결의하자!! 2. 애국 백만학도여, 이땅의 5월에 자행되는 대반역을 저지하고 다시한번 민중을 강간하는 모든 음모를 분쇄하기 위하여 동맹수업거부를 결의하자!! 3. 천만 노동자여, 더이상의 질곡과 압제, 착취와 굴종의 종식을 위해 진정한 민족해방과 민주쟁취, 민중승리를 위해 총파업을 결행하자!! 4. 애국적 공무원, 전경, 상인이여, 군부파쇼와 미제의 압제를 거부하고 진정하 민주의 나라 해방의 나라를 세우기 위해 즉각 금누지를 이탈하고 명령에 불복종하고 모든 상점을 철시하자!! 5. 민족민주 학생연맹은 전국적인 동맹수업 거부를 결행하고 이를 즉각 실행할 것을 촉구한다 6. 인천 민중투쟁에서 철저히 군부파쇼의 시나리오에 희생된 애국적 연행 구속 학우와 민주인사를 즉각 석방하라
- 이 사료가 속한 묶음
- 연결된 내용이 없습니다.
-
- 사진 사용 안내
-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hyunchaek@kdemo.or.kr / 02-6440-8961 )에 문의바랍니다.
-
-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안내
- 신청자에게 균등한 원문이미지 등록서비스 제공을 위해 1개월을 기준으로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의 원문등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급적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로 등록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외 방문/열람신청도 가능하오니 이용안내에서 방문/열람신청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