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시당위원장의 연행에 항의 성명서를 낭독하고 있는 이활인 민주당 진주시당 부위원장

상세보기
생산자
3.15의거기념사업회
기증자
3.15의거기념사업회
등록번호
00700198
구분
사진
생산일자
  • 1960.04.17
  • 형태
    사진필름류
    분량
    1 페이지
    설명
    3.15 2차 마산의거 며칠 후인 4월 17일 민주당 진주시당은 진주시당부에서 3.15 부정선거를 규탄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시위에 들어갔으나 경찰의 제지로 가두로 진출하지 못하고 당사 앞에서 농성을 했다. 경찰과 충돌 끝에 농성을 해산하며 진주시당 부위원장 이활인은 '악랄한 경찰관의 방해에 의해 시위는 제지 당했지만 앞으로도 계속 부단히 싸워나가겠다'는 내용의 성명서를 낭독했다. 이 시위로 당원 2명이 경찰에 연행되었다.
    자료
    인쇄하기

    원본파일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공유하기
    이 사료가 속한 묶음
    3.15부정선거 규탄시위
    사진 저작권 안내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은 각각의 저작권자로부터 사용권을 획득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 이용 외에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로 인한 명예훼손, 초상권 침해, 재산상의 피해 등이 발생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사진 사용 안내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thkder@kdemo.or.kr / 031-361-9588 )에 문의바랍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안내
    신청자에게 균등한 원문이미지 등록서비스 제공을 위해 1개월을 기준으로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의 원문등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급적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로 등록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외 방문/열람신청도 가능하오니 이용안내에서 방문/열람신청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오류신고
    이전 다음
    오픈아카이브:상세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