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Embed 퍼가기
하단의 내용을 복사해서 퍼가세요.
URL 퍼가기
하단의 내용을 복사해서 퍼가세요.
이메일 공유
판문점 앞에서 모여있는 북한측 기자들
- 생산자
- 경향신문사
- 기증자
- 경향신문사
- 등록번호
- 00722233
- 분량
- 1 페이지
- 구분
- 사진
- 생산일자
-
- 1958.02.01
- 형태
- 사진필름류
- 설명
- 1958년 2월 1일, 판문점에서 열린 제 80차 군사정전위원회는 양측 모두 새로 임명된 수석대표가 처음으로 만나는 자리였다. 유엔측 수석대표 오라프. H. 키스터 미육군소장과 상대편 수석대표인 강상호 소장은 원자무기 도입을 둘러싸고 휴전협정 위반 여부에 대한 서로의 입장을 표명했다. 강상호 소장의 원자무기 도입에 대한 항의에 대하여 키스터 수석대표는 기자회견에서 "휴전협정을 위반한 것이 아니고 그들의 증강된 군력과 균형을 갖추어서 방위를 목적으로 가져온 것"이라고 밝혔다.
- 이 사료가 속한 묶음
-
판문점 군사정전위원회 회의장 광경
-
- 사진 사용 안내
-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sunny@kdemo.or.kr / 031-361-9539 )에 문의바랍니다.
-
-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안내
- 신청자에게 균등한 원문이미지 등록서비스 제공을 위해 1개월을 기준으로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의 원문등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급적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로 등록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외 방문/열람신청도 가능하오니 이용안내에서 방문/열람신청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