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장충단공원에서 열린 국민주권옹호투쟁위원회 주최 시국대강연회에 모인 군중들

상세보기
생산자
경향신문사
기증자
경향신문사
등록번호
00726485
구분
사진
생산일자
  • 1959.01.25
  • 형태
    사진필름류
    분량
    1 페이지
    설명
    이 사진은 1959년 1월 25일 경향신문 기사에 실린 사진이다. 오늘의 훌래쉬 '장충단의 요귀'라는 기사로 1월 25일 민주당 의원들이 합동국정보고강연을 하려 했는데 당국이 집회를 불허하자, 집회방해사건 때는 집회에 모이기라도 했는데, 이제는 모이지도 못하게 한다는 내용의 기사이다. 1957년 5월 25일 오후 3시부터 장충단공원에서 열린 국회 야당연합체인 '국민주권옹호투쟁위원회' 주최의 시국대강연회가 30만명 정도 군중들이 운집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민관식 씨의 개회사로 시작된 강연회는 전진한 의원의 강연이 끝난 다음 조병옥 민주당 대표최고위원의 연설도중 정체불명의 괴한집단이 연설단상으로 육박하면서 각종행패를 부려 강연회가 중단되었다. 이날 집회방해사건으로 유지광이 기소되었다. 이를 장충단 집회 방해사건이라 한다.
    자료
    인쇄하기

    원본파일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공유하기
    이 사료가 속한 묶음
    이승만 정권기 국회 전경
    사진 저작권 안내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은 각각의 저작권자로부터 사용권을 획득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 이용 외에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로 인한 명예훼손, 초상권 침해, 재산상의 피해 등이 발생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사진 사용 안내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thkder@kdemo.or.kr / 031-361-9588 )에 문의바랍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안내
    신청자에게 균등한 원문이미지 등록서비스 제공을 위해 1개월을 기준으로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의 원문등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급적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로 등록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외 방문/열람신청도 가능하오니 이용안내에서 방문/열람신청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오류신고
    이전 다음
    오픈아카이브:상세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