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Embed 퍼가기
하단의 내용을 복사해서 퍼가세요.
URL 퍼가기
하단의 내용을 복사해서 퍼가세요.
이메일 공유
명동성당에서 기자회견하는 국민회의 간부 한상열, 현주억, 이수호
- 생산자
- 경향신문사
- 기증자
- 경향신문사
- 등록번호
- 00727293
- 분량
- 1 페이지
- 구분
- 사진
- 생산일자
-
- 1991.06.13
- 형태
- 사진필름류
- 설명
- 1991년 6월 13일, 공안통치분쇄와 민주정부 수립을 위한 범국민대책회의 한상렬, 현주억 공동상임대표와 이수호 집행위원장(우로부터) 등 3인은 기자회견을 통해 '경찰력 철수, 수배해제, 사전구속영장 취소' 등의 요구사항이 관철되고 성당안에 남아있는 모든 농성자들이 무사히 성당을 빠져나갈깨까지 무기한 단식농성을 벌이겠다고 밝혔다. 강기훈씨와 대책회의 관계자들의 성당 농성을 사실상 묵인해왔던 명당성당측은 '15일 이후 강기훈씨등 대책회의인사들의 신변을 보장할 수 없다'고 밝히고 경찰도 이날 이후 수배자 검거 및 사전구속영장집행을 위해 공원력투입을 단행할 방침을 굳히고 8일부터 성당 쥐위에 전경 24개 중대 3천여명의 병력과 시경특수대 소속 사복무술경찰관 5백여명을 배치, 공권력 투입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 이 사료가 속한 묶음
-
강기훈 유서대필조작사건
-
- 사진 사용 안내
-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sunny@kdemo.or.kr / 031-361-9539 )에 문의바랍니다.
-
-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안내
- 신청자에게 균등한 원문이미지 등록서비스 제공을 위해 1개월을 기준으로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의 원문등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급적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로 등록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외 방문/열람신청도 가능하오니 이용안내에서 방문/열람신청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