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Embed 퍼가기
하단의 내용을 복사해서 퍼가세요.
URL 퍼가기
하단의 내용을 복사해서 퍼가세요.
이메일 공유
진보당사건 공소심 공판에서 최후진술을 하는 박기출
- 생산자
- 경향신문사
- 기증자
- 경향신문사
- 등록번호
- 00734351
- 분량
- 1 페이지
- 구분
- 사진
- 생산일자
-
- 1958.10.21
- 형태
- 사진필름류
- 설명
- 1958년 10월 21일, 서울지법 대법정에서는 진보당사건 공소심 공판이 열려 피고인들의 최추진술이 있었다. 이날 조봉암은 '진보당사건은 순전히 정치적으로 꾸며진 사건'이라고 말하고 '조작한 이들의 원을 풀어주려면 사형으로, 법률에 따라 진실을 밝히려면 무죄판결을 내려달라'고 진술하였다. 박기출 피고는 '이 사건은 순전한 정치적 사건이요, 이승만 대통령과 정부와 집권당을 국가와 동일시하는 이들이 꾸민 사건이다. 민족의 운명이 걸린 본건 판결에 공정을 기대한다'고 최후진술을 하였다.
- 이 사료가 속한 묶음
-
1958년 진보당사건 관련 재판
-
- 사진 사용 안내
-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sunny@kdemo.or.kr / 031-361-9539 )에 문의바랍니다.
-
-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안내
- 신청자에게 균등한 원문이미지 등록서비스 제공을 위해 1개월을 기준으로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의 원문등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급적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로 등록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외 방문/열람신청도 가능하오니 이용안내에서 방문/열람신청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