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서울대 10.2사건으로 구속되었다가 풀려난 나병식이 서울구치소 앞에서 누나를 껴안고 감격의 기쁨을 나누는 모습

상세보기
생산자
경향신문사
기증자
경향신문사
등록번호
00736594
구분
사진
생산일자
  • 1973.12.07
  • 형태
    사진필름류
    분량
    1 페이지
    설명
    1973년 12월 7일, 박정희 대통령은 민관식 문교장관을 청와대로 불러 '지난 10월 2일부터 일부 학원에서 있었던 학원사태와 관련, 구속학생을 전원 즉시 석방하고 학칙에 의해 처벌된 학생들에 대해서도 그 처벌을 백지화하는 조치를 취하라'고 지시했다. 민관식 문교장관은 '대학생에게 보내는 담화문'을 발표, 구제될 학생은 10월 2일 문리대학생들의 데모후 각대학에서 데모사태로 구속 등 형사처벌을 받은 학생 20명과 제명, 자퇴 등 학사징계를 받은 학생 41명이라고 밝혔다.
    자료
    인쇄하기

    원본파일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공유하기
    이 사료가 속한 묶음
    서울대생 보석 석방
    사진 저작권 안내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은 각각의 저작권자로부터 사용권을 획득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 이용 외에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로 인한 명예훼손, 초상권 침해, 재산상의 피해 등이 발생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사진 사용 안내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thkder@kdemo.or.kr / 031-361-9588 )에 문의바랍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안내
    신청자에게 균등한 원문이미지 등록서비스 제공을 위해 1개월을 기준으로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의 원문등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급적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로 등록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외 방문/열람신청도 가능하오니 이용안내에서 방문/열람신청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오류신고
    이전 다음
    오픈아카이브:상세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