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연세대학교 학생들이 시위를 벌이고 있는 현장에 최루탄 가스가 가득한 모습

상세보기
생산자
경향신문사
기증자
경향신문사
등록번호
00741482
구분
사진
생산일자
  • 1987.05.15
  • 형태
    사진필름류
    분량
    1 페이지
    설명
    연세대생 3천여명은 1987년 5월 15일 오후 2시 30분쯤 교내 노천극장에서 제2차 학생총회를 가진 뒤 교문 앞으로 진출, 2시간 동안 시위를 벌였다. 서울 서대문 경찰서는 13일 서울형사지법으로부터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아 오전 5시쯤 연세대 학생회관을 수색했다. 경찰은 또 공학관에서 단식농성 중이던 이 학교 총학생회 종교부장 장숙희 등 학생 36명을 연행했다. 연행된 학생들은 개교 102주년 기념축전 마지막날인 9일부터 학생회관 1층 로비 등에서 '호헌철폐와 독재 종식을 위한 구국 철야기도회'를 시작, 5일째 단식농성을 벌이고 있었다. 학생들은 이날 집회에서 지난 13일 교내에서 단식 농성 중이던 학생 36명을 연행한데 항의, 학교측이 학생들의 석방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할 것을 촉구했다.
    자료
    인쇄하기

    원본파일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공유하기
    이 사료가 속한 묶음
    서대협의 호헌철폐와 광주민주항쟁 7주년 범국민 민주영령 추모대회 시위
    사진 저작권 안내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은 각각의 저작권자로부터 사용권을 획득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 이용 외에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로 인한 명예훼손, 초상권 침해, 재산상의 피해 등이 발생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사진 사용 안내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thkder@kdemo.or.kr / 031-361-9588 )에 문의바랍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안내
    신청자에게 균등한 원문이미지 등록서비스 제공을 위해 1개월을 기준으로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의 원문등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급적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로 등록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외 방문/열람신청도 가능하오니 이용안내에서 방문/열람신청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오류신고
    이전 다음
    오픈아카이브:상세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