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김귀정 사망에 대한 기자회견을 갖고 있는 장기표 고 김귀정열사 폭력살인대책위원회 집행위원장

상세보기
생산자
박용수
기증자
박용수
등록번호
00747411
구분
사진
생산일자
  • 1991.06.01
  • 형태
    사진필름류
    분량
    1 페이지
    설명
    1991년 6월 1일 오전9시, '고 김귀정열사 폭력살인대책위원회'(위원장 문익환 목사)는 서울 중구 저동 백병원 영안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검찰이 과잉진압에 대해 수사를 하지 않는 것과 관련, 당시 진압책임자를 고발하는 등 법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대책위는 사건이 일어난뒤 7일간의 조사활동을 벌인 진상조사단의 1차보고서를 발표해 '폭력진압의 책임자인 이상연 내무장관, 이종국 치안본부장, 김원환 서울시경국장과 현장지휘관을 고발하고, 과잉진압 수사에 들어가지 않고 있는 담당검사의 직무유기 행위를 의법처리토록 요구할 것이며, 조사단이 확보하고 있는 사진, 현장수거품 등에 대해 증거보전신청을 낼 것이라고 밝혔다. 대책위는 또 경찰의 과잉진압으로 김귀정씨가 숨진 것에 대한 책임을 물어 국가를 상대로 피해배상을 요구하는 민사소송도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자료
    인쇄하기

    원본파일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공유하기
    이 사료가 속한 묶음
    김귀정 열사 사망사건
    사진 저작권 안내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은 각각의 저작권자로부터 사용권을 획득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 이용 외에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로 인한 명예훼손, 초상권 침해, 재산상의 피해 등이 발생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사진 사용 안내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thkder@kdemo.or.kr / 031-361-9588 )에 문의바랍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안내
    신청자에게 균등한 원문이미지 등록서비스 제공을 위해 1개월을 기준으로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의 원문등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급적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로 등록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외 방문/열람신청도 가능하오니 이용안내에서 방문/열람신청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오류신고
    이전 다음
    오픈아카이브:상세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