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Embed 퍼가기
하단의 내용을 복사해서 퍼가세요.
URL 퍼가기
하단의 내용을 복사해서 퍼가세요.
이메일 공유
우리의 결의[삼고사(구 인선사) 유령노조 사건 관련]
- 생산자
- 삼고사(구 인선사)근로자를위한기도회참가자일동
- 기증자
- (재)전태일 재단
- 등록번호
- 00882241
- 분량
- 2 페이지
- 구분
- 문서
- 생산일자
-
- 1977.10.28
- 형태
- 문서류
- 설명
- 정의롭고 진실한 근로자들이 열악한 근로조건의 개선을 위하여 자율적이고 민주적인 노조를 결성하려다, 유령노조와 결탁한 회사에 의하여 탄압을 받고, 20여명의 근로자가 해고·퇴직·구류 등의 수난을 받은 것과 관련하여 우리의 입장을 밝힘. -2년동안 불법으로 유령노조를 만들어 노동자들을 우롱한 잘못을 인정치 않고, 오히려 근로자들의 인권을 유린하고 경제적·육체적 고통을 가하는 파렴치한 기업의 만행에 대해 해고된 근로자의 즉각 복직과 전체 근로자에게 공개사과 하고, 자율적인 노조활동에 간섭·방해 하지 말 것 등을 요구함.
- 이 사료가 속한 묶음
-
동일방직사건
-
- 사진 사용 안내
-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sunny@kdemo.or.kr / 031-361-9539 )에 문의바랍니다.
-
-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안내
- 신청자에게 균등한 원문이미지 등록서비스 제공을 위해 1개월을 기준으로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의 원문등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급적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로 등록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외 방문/열람신청도 가능하오니 이용안내에서 방문/열람신청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