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대성금속에서 부당해고 당한 임성호씨 관련]

상세보기
생산자
임성호
기증자
(재)전태일 재단
등록번호
00882623
구분
문서
생산일자
  • [198*.00.00]
  • 형태
    문서류
    분량
    4 페이지
    설명
    87년 노동자 대투쟁 이후 급격하게 신장된 노동자의 권리의식에 기반하여 임금, 노동환경 등의 문제의식을 가지고 '대성 금속'에서 근무하던 이병수씨가 이력서 허위기재, 민주화 운동 전력 등의 사유로 사측에 의해 부당하게 해고당하자 이에 억울함을 호소하는 내용. 민주화 운동 이력을 숨기지 않으면 취업을 할 수 없기에 이력서를 허위로 쓸 수 밖에 없었음을 밝히는 진정서.
    자료
    인쇄하기 원본파일 다운로드
    공유하기
    이 사료가 속한 묶음
    7ㆍ8월 노동자 대투쟁
    사진 저작권 안내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은 각각의 저작권자로부터 사용권을 획득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 이용 외에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로 인한 명예훼손, 초상권 침해, 재산상의 피해 등이 발생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사진 사용 안내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thkder@kdemo.or.kr / 031-361-9588 )에 문의바랍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안내
    신청자에게 균등한 원문이미지 등록서비스 제공을 위해 1개월을 기준으로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의 원문등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급적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로 등록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외 방문/열람신청도 가능하오니 이용안내에서 방문/열람신청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오류신고
    이전 다음
    오픈아카이브:상세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