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인혁당 사건 첫공판에서 피고인 도예종 등 13명 모습

상세보기
생산자
경향신문사
기증자
경향신문사
등록번호
00709842
구분
사진
생산일자
  • 1964.11.24
  • 형태
    사진필름류
    분량
    1 페이지
    설명
    1964년 11월 24일 오전 인혁당사건 13명에 대한 첫공판이 서울지법 대법정(부장판사 원종백)에서 열렸다. 인정신문후 변호인단과 검찰 사이에 공소장 변경을 둘러싸고 격론을 벌여 재판부는 이의 수습을 위해 휴정하는 사태까지 벌어졌다. 재판부는 검찰의 공소장 변경을 허가했다. 이어 변호인측은 당초 피고인들에게 발부된 구속영장내용이 보안법위반혐의이기때문에 지금 반공법으로 기소된 상황에서는 영장의 효력이 없으므로 즉시 석방해야한다고 주장했으나 재판부를 이를 기각했다. 13명의 피고인들은 인정신문에서 혐의 사실을 부인했다.
    자료
    인쇄하기

    원본파일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공유하기
    이 사료가 속한 묶음
    인혁당 사건 공판
    제1차 인혁당(인민혁명당) 사건
    사진 저작권 안내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은 각각의 저작권자로부터 사용권을 획득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 이용 외에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로 인한 명예훼손, 초상권 침해, 재산상의 피해 등이 발생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사진 사용 안내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thkder@kdemo.or.kr / 031-361-9588 )에 문의바랍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안내
    신청자에게 균등한 원문이미지 등록서비스 제공을 위해 1개월을 기준으로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의 원문등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급적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로 등록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외 방문/열람신청도 가능하오니 이용안내에서 방문/열람신청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오류신고
    이전 다음
    오픈아카이브:상세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