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대우조선 서문 앞 도로에 바리케이드 치고 시위하고 있는 노조원들

상세보기
생산자
경향신문사
기증자
경향신문사
등록번호
00710201
구분
사진
생산일자
  • 1987.08.09
  • 형태
    사진필름류
    분량
    1 페이지
    설명
    대우조선 옥포조선소 노동자들은 민주노조결성, 임금인상 등을 요구하여 8월 8일부터 농성을 시작했다. 9일 오전7시부터 대우조선 서문 앞 국도에 바리케이트를 치고 차량통행을 막아온 6백여명의 노동자들은 10일 새벽 최루탄을 쏘는 경찰에 맞서 돌멩이 등으로 맞서다 조선소로 밀려들어가 본관 건물을 점거하고 농성에 들어갔다. 10일 현재 4천여명의 노동자들이 농성중이며 경찰은 조선소 출입문 5개를 모두 차단, 노동자들의 가두진출을 저지했다.
    자료
    인쇄하기

    원본파일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공유하기
    이 사료가 속한 묶음
    대우조선 노동자투쟁과 이석규 열사 장례식
    대우조선 노조결성과 이석규 장례투쟁
    사진 저작권 안내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은 각각의 저작권자로부터 사용권을 획득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 이용 외에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로 인한 명예훼손, 초상권 침해, 재산상의 피해 등이 발생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사진 사용 안내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thkder@kdemo.or.kr / 031-361-9588 )에 문의바랍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안내
    신청자에게 균등한 원문이미지 등록서비스 제공을 위해 1개월을 기준으로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의 원문등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급적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로 등록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외 방문/열람신청도 가능하오니 이용안내에서 방문/열람신청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오류신고
    이전 다음
    오픈아카이브:상세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