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한일협정비준반대비상국민대회에서 강연을 마친 함석헌을 보호하며 이동하는 모습

상세보기
생산자
경향신문사
기증자
경향신문사
등록번호
00742334
구분
사진
생산일자
  • 1965.08.14
  • 형태
    사진필름류
    분량
    1 페이지
    설명
    1965년 8월 14일 오후 1시 30분부터 서울 을지로 입구 대성빌딩 강당에서 7백여명의 청중이 모인 가운데 조국수호국민협의회 주최 한일협정비준반대비상국민대회가 열렸다. 함석헌(종교인), 백기완(조국수호국민협의회 선전국장)씨 등이 연사로 나와 '한일협정비준안 날치기 통과는 비민주적이므로 위헌적인 행위'라고 비난하고, '한일협정은 비준되어서는 안된다'고 연설했다. 이날 강연회가 끝난 후 함석헌, 박병권(전국방부장관), 백기완, 김상종(조국수호국민협의회 선전간사)씨 등은 50여명의 대회 참가자와 함께 '매국적인 한일협정을 즉시 중지하라'는 구호를 외치며 시청앞까지 갔으나 경찰의 제지로 해산되고 위 4명은 연행되었다. 함석헌, 박병권씨는 이날 밤늦게, 백기완과 김상종씨는 15일 아침에 귀가했다.
    자료
    인쇄하기

    원본파일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공유하기
    이 사료가 속한 묶음
    한일협정비준반대비상국민대회
    1964년 한일회담반대투쟁
    사진 저작권 안내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은 각각의 저작권자로부터 사용권을 획득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 이용 외에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로 인한 명예훼손, 초상권 침해, 재산상의 피해 등이 발생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사진 사용 안내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thkder@kdemo.or.kr / 031-361-9588 )에 문의바랍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안내
    신청자에게 균등한 원문이미지 등록서비스 제공을 위해 1개월을 기준으로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의 원문등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급적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로 등록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외 방문/열람신청도 가능하오니 이용안내에서 방문/열람신청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오류신고
    이전 다음
    오픈아카이브:상세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