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서울대학교에서 한일회담을 반대하며 이케다 이완용의 화형식을 하는 모습

상세보기
생산자
경향신문사
기증자
경향신문사
등록번호
00742471
구분
사진
생산일자
  • 1964.03.24
  • 형태
    사진필름류
    분량
    1 페이지
    설명
    1964년 3월 24일 오후 1시 20분쯤 서울대학교 문리대학생 약 3백여명은 교정에 池田(이케다) 일본수상 및 이완용의 허수아비를 만들어 놓고 <제국주의자 및 민족반역자 모의화형식>을 거행했다. 학생들은 '사수하자 평화선', '일본제국주의 말살하자'는 등의 플래카드를 들고 교문을 나섰다. 학생들이 교문밖으로 나오자 경찰기동대는 곤봉을 휘두르며 학생들을 제지했다. 수의과대학 앞까지 밀고 나갔다가 교내로 밀려 들어온 문리대 학생들은 오후 3시 5분 2차 데모에 들어가 서울법대 입구에서 농성하다가 3시 17분 경찰에 강제연행됐다.
    자료
    인쇄하기

    원본파일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공유하기
    이 사료가 속한 묶음
    한일회담반대 서울대 교내집회에서 치뤄진 이케다, 이완용 화형식
    1964년 한일회담반대투쟁
    사진 저작권 안내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은 각각의 저작권자로부터 사용권을 획득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 이용 외에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로 인한 명예훼손, 초상권 침해, 재산상의 피해 등이 발생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사진 사용 안내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thkder@kdemo.or.kr / 031-361-9588 )에 문의바랍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안내
    신청자에게 균등한 원문이미지 등록서비스 제공을 위해 1개월을 기준으로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의 원문등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급적 신청자 1명 당 20건 내외로 등록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원문이미지 등록신청 외 방문/열람신청도 가능하오니 이용안내에서 방문/열람신청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오류신고
    이전 다음
    오픈아카이브:상세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