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컬렉션
농민 노동자를 위한 안동교구 기도회 및 농민부채탕감 농민대회
안동교구정의평화위원회․농가부채탕감대책위원회․가톨릭농민회 등이 공동으로 주최한 농가부채탕감농민대회를 겸한 ‘농민․노동자를 위한 기도회’가 사제 70여명, 수녀 40여명과 농민․노동자 등 8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안동교구 정평위 위원장 오성백 신부는 강론을 통해 “돼지 똥 밟고 엄마 울고, 소 똥 밟고 아빠 운다”는 소몰이 시위 때의 구호를 상기시키며 이 같은 한 맺힌 농민들의 얘기가 오늘의 농촌현실이라고 전제하고 어둡고 암담한 현실 속에서 “농민․노동자들도 인간답게 살 수 있는 참된 민주화를 이루기 위해 이 자리에 우리가 모인 것”이라고 역설하였다. 한편 기도회를 마친 참석자들은 ‘농가부채 탕감하라, 농업희생정책 철폐하라, 농민의 아들딸 노동자들의 생존권을 보장하라’는 등의 구호를 외치며 최루탄 속에서 안동역까지 가두시위를 벌였다.
갤러리
- 사진 저작권 안내
-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각각의 저작권자로부터 사용권을 획득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 이용 외에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로 인한 명예훼손, 초상권 침해, 재산상의 피해 등이 발생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사진 사용 안내
-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sunny@kdemo.or.kr / 031-361-9539 )에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