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컬렉션
4.19 부상자 명예회복 안병달
4.19혁명을 전후한 시기에 부정선거를 규탄하고 이승만 정권의 퇴진을 요구하는 시위에 참여했다 사망하거나 부상을 당한 희생자들은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다. 하지만 이들에 대한 보상이나 명예회복은 여러 정권이 바뀌고 50년 가까운 세월이 흘렀지만 아직 완벽하게 이루어지지 못했다. 김대중 정부 이후 정부차원에서 이들에 대한 보상과 명예회복 조치가 적극적으로 이루어지고 있긴 하지만 아직도 파악이 안 된 사람들이 있을 터이다. 이분들을 한 분도 빠짐없이 파악하여 최소한의 보상이라도 하는 것이 우리의 임무이며 민족의 정기를 바로잡는 길임은 두말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사건이 발생한 지 28년 만에 4.19 부상자로 뒤늦게 명예를 회복한 안병달 선생과 같은 분들이 아직도 어딘가에 계실지 모른다.
사건이 발생한 지 28년 만에 4.19 부상자로 뒤늦게 명예를 회복한 안병달 선생과 같은 분들이 아직도 어딘가에 계실지 모른다.
갤러리
- 사진 저작권 안내
-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각각의 저작권자로부터 사용권을 획득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 이용 외에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로 인한 명예훼손, 초상권 침해, 재산상의 피해 등이 발생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사진 사용 안내
-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sunny@kdemo.or.kr / 031-361-9539 )에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