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컬렉션
전민련 활동상
89년 1월 전민련 창립 직후 전민련의 다양한 활동이 담겨 있다. 현대중공업 파업노동자 강제진압 항의를 위해 총리실을 방문한 전민련 간부들, 고문경관 처벌과 대공분실 해체 투쟁, 폭력정권 퇴진투쟁, 이부영 의장의 석방 투쟁 등 남영동 대공분실 앞 항의시위들의 모습이다. 노태우정권은 불안정한 여소야대에서의 헤게모니를 구축하고 광주특위청문회를 통한 신뢰 저하를 만회하기 위하여 민중운동권을 고립시키고 탄압하면서 보수야당을 위협하여 정권주변에 확실히 묶어두려 하였다. 이에, 전민련은 대중의 정치적진출을 도모하는 가운데 정권의 탄압에 정면대응하며 맞섰다.
갤러리
- 사진 저작권 안내
-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각각의 저작권자로부터 사용권을 획득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 이용 외에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로 인한 명예훼손, 초상권 침해, 재산상의 피해 등이 발생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사진 사용 안내
-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sunny@kdemo.or.kr / 031-361-9539 )에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