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광주 망월동 묘지 5.18 추모행사

망월동 묘역 5.18 추모행사의 모습이다. 누군가가 무명열사의 묘 앞에 놓은 한 송이 국화, 참배객들이 가져온 돌이 쌓이기 시작한 망월동 묘역 앞에 마련된 "5.18 민주항쟁돌탑, 망월동 입구에 바리케이드치고 김영삼 대통령 참배에 대해 항의시위를 하는 남총련 대학생들의 사진이 담겨 있다.
망월동 묘역은 해마다 새로운 모습으로 우리에게 다가온다. 망월동에 잠든 5.18 민주열사 영령들은 한때 폭도로 매도되는 왜곡된 역사의 설움을 맛보아야 했다. 그러나 역사는 그들이 이 땅의 진정한 열사임을 증명해 주었다. 그들이 있었기에 산자들은 열사의 뜻을 이어받아 때론 자신에게 채찍질하며 민주화운동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왔던 것이다.

사진 저작권 안내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은 각각의 저작권자로부터 사용권을 획득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 이용 외에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로 인한 명예훼손, 초상권 침해, 재산상의 피해 등이 발생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사진 사용 안내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thkder@kdemo.or.kr / 031-361-9588 )에 문의바랍니다.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