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광주항쟁 추모 단식농성

85년 5.18 광주항쟁 희생자들을 기리며 단식농성을 하고 있는 민통련 의장단의 모습이다. 민통련이 입주해 있던 분도빌딩 밖에는 ‘광주학살의 원흉들은 물러가라! 미국은 광주학살 방조를 사과하라!’라는 현수막이 걸려 있다. 단식농성을 하고 있는 민통련 의장 문익환 목사와 부의장 계훈제 선생, 백기완 선생, 장기표 선생 등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단식 농성장에는 김영삼, 김대중 총재가 격려방문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5.18 광주민중항쟁 추모시위를 여는 민청련 관계자들,5월 광주민중항쟁 기념 시민대회 현수막을 펼쳐들고 청계천 일대에서 가두시위를 벌이는 민청련 관계자들의 모습도 볼 수 있다.

사진 저작권 안내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은 각각의 저작권자로부터 사용권을 획득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 이용 외에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로 인한 명예훼손, 초상권 침해, 재산상의 피해 등이 발생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사진 사용 안내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thkder@kdemo.or.kr / 031-361-9588 )에 문의바랍니다.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