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컬렉션
김근태 공판 방청거부에 항의하는 민가협 연좌시위
70년대 서슬 퍼런 군사독재정권의 군홧발이 난무하던 시절, 한 가정의 평범한 주부이던 어머니가 나섰다. 감옥으로 끌려가고 죽어간 자식을 구하기 위해 이 거리 저 거리를 뛰어 다니던 어머니는 경찰서 앞에서, 형무소 앞에서 또 다른 어머니를 만났다. 그리고 어머니의 이름으로 독재 권력에 항거했다. 안전하게 모일 수 없던 그 시절, 교회나 성당의 구석방에 모여 앉아 새로운 세상에 대한 꿈을 만들어 나갔다. 어머니들은 공정하지도 정의롭지도 못한 사법부를 향해 질타와 항의를 멈추지 않았다. 자식 석방을 위해 애쓰다가 양심수의 어머니인 민가협 회원들이 구속되기도 하였다.
갤러리
- 사진 저작권 안내
-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각각의 저작권자로부터 사용권을 획득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 이용 외에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로 인한 명예훼손, 초상권 침해, 재산상의 피해 등이 발생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사진 사용 안내
-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sunny@kdemo.or.kr / 031-361-9539 )에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