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컬렉션
위천공단 결사저지 시위
97년 1월 부산시청 앞에서 벌어진 위천공단 결사저지 시위와 환경운동연합 회원들이 정부종합 청사 앞에서 위천공단 반대시위를 벌이고 있다. ‘낙동강 특별법 제정’과 ‘공단 조성 백지화’를 요구하는 시민단체 회원들이 삭발식을 갖고 항의 시위를 벌이는 사진들이 담겨 있다. 800만 상수원에 계획되는 304만평의 위천공단은 민선시장이 취임하면서 내건 공약으로 장기 비전없이 졸속으로 추진되었다. 이 계획은 환경부조차 낙동강 수질 오염을 이유로 5년 전부터 반대 해 온 계획으로 인근의 비산염색공단이 낙동강 최대의 수질 오염원인데도 또다시 대단위 공단조성을 계획하여 시민들과 환경단체의 큰 반발을 불러왔다.
갤러리
- 사진 저작권 안내
-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각각의 저작권자로부터 사용권을 획득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 이용 외에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로 인한 명예훼손, 초상권 침해, 재산상의 피해 등이 발생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사진 사용 안내
-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sunny@kdemo.or.kr / 031-361-9539 )에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