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석방양심수 환영기도회

서울의 종로 5가에 위치한 기독교회관은 유신독재 시기와 5공화국 시절의 권위주의 정권 하에서 명동성당과 더불어 민주화투쟁의 중요한 산실 역할을 했다.
반독재투쟁 과정에서 발생한 수많은 시국사범들, 즉 양심수들을 물심 양면으로 지원하고, 이들 가족들이 이곳에 모여 대책을 논의하고, 재야 및 야당의 민주세력과 함께 투쟁을 하던 곳이다.
또 정권의 비리를 고발하는 양심선언도 이곳에서 자주 이루어졌고, 정권의 폭압을 피해 갈 곳 없는 학생과 시민들이 이곳에 피난을 요청하여 보호를 받기도 했다.
이런 기독교회관에서 열린 석방 양심수 환영기도회가 열리고 있고, 여기에서 연설하는 민주인사의 노력들이 모여 이만큼이나마 우리 사회가 민주화되었으리라.

사진 저작권 안내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은 각각의 저작권자로부터 사용권을 획득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 이용 외에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로 인한 명예훼손, 초상권 침해, 재산상의 피해 등이 발생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사진 사용 안내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thkder@kdemo.or.kr / 031-361-9588 )에 문의바랍니다.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