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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7년 수송기 추락사고
항공산업이 발달해 있지 않던 60년대와 70년대에도 크고 작은 항공기 사고가 자주 발생했다. 당시 대부분의 국내 항공기들은 일제시대에 사용되던 것을 물려받은 낡은 기종이거나, 미국에서 들여온 낡은 경비행기나 여객기, 미군이 쓰다 남기고 간 수송기 등이 대부분이었다.
67년 8월에 세기항공 소속 파이퍼 경비행기가 추락해 6명이 사망했고, 이듬해 8월에도 같은 항공사의 같은 기종 비행기가 추락하여 5명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후 70년대 들어서도 종종 사고가 발생했으며, 80년대 이후에는 대형항공기가 국내 항공사에 많이 도입되면서 사고가 발생하면 대형사고가 되었다.
67년에 수송기가 추락하여 많은 사람이 숨지는 사건이 발행했다. 추락한 항공기는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산산조각이 났으며 탑승객은 모두 숨졌다.
67년 8월에 세기항공 소속 파이퍼 경비행기가 추락해 6명이 사망했고, 이듬해 8월에도 같은 항공사의 같은 기종 비행기가 추락하여 5명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후 70년대 들어서도 종종 사고가 발생했으며, 80년대 이후에는 대형항공기가 국내 항공사에 많이 도입되면서 사고가 발생하면 대형사고가 되었다.
67년에 수송기가 추락하여 많은 사람이 숨지는 사건이 발행했다. 추락한 항공기는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산산조각이 났으며 탑승객은 모두 숨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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