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연세대 학생시위 및 연행학생 모습

자율화조치 이후의 학생시위의 특징중의 하나가 연합시위가 일반화된 것이다.
이날 전국 42개 대학 학생대표기구가 참여하여 연세대에서 ‘민주화투쟁 학생연합을 결성한다. 84년 11월 전국학생대표기구회의와 민주화투쟁전국학생연합의 건설 85년 4월 경인지역학생연합과 민족자주수호투쟁학생연합(민자수련)의 활동의 성과를 이어 4월 17일 전학련(전국총학생연합)이 결성된다. 이날 집회로 송영길 총학생회장이 연행된 데 항의해 11월 6일 연대생들이 수업거부(수강률 15%)를 감행한다. 송영길은 11월 7일 석방된다.

사진 저작권 안내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은 각각의 저작권자로부터 사용권을 획득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 이용 외에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로 인한 명예훼손, 초상권 침해, 재산상의 피해 등이 발생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사진 사용 안내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thkder@kdemo.or.kr / 031-361-9588 )에 문의바랍니다.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