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컬렉션
서부지역 반제반파쇼민족투쟁학생연합 창립대회
학생운동은 86년 상반기 이후 「자민투」와 「민민투」조직으로 양분되었으며 「해방선언」 및 「민족민주선언」이라는 기관지을 통해 본격적인 논쟁에 돌입하게 되는 것이다. 「민민투」는 한국사회의 성격을 신식민지 예속국가독점자본주의 단계로 국가권력을 군부파쇼로 규정하면서 자민투의 반제직투론에 근거한 반전반핵평화투쟁을 비판함과 동시에 「헌법투쟁」을 민중의 정치의식의 혁명적 분출구로 파악, ‘매판정치군부 처단하고 민족민주헌법 쟁취하자’라는 슬로건을 제시하며, 헌법쟁취투쟁을 가열차게 전개할 것을 주장하고 나섰다. 이를 위해 「제헌의회」소집투쟁으로 집중할 것을 주장했다.
갤러리
- 사진 저작권 안내
-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각각의 저작권자로부터 사용권을 획득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 이용 외에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로 인한 명예훼손, 초상권 침해, 재산상의 피해 등이 발생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사진 사용 안내
-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sunny@kdemo.or.kr / 031-361-9539 )에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