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컬렉션
동일제강 노사분규
정부는 노동자들의 이러한 움직임의 확산을 차단키 위해 필증교부 거부로 맞서는 한편, 회사 측은 어용노조 결성으로 민주노조를 차단시키려 했다. 85년 1월14일 경동산업 노조나, 4월30일 동일제강 노조의 결성은 설립신고서가 반려되고 회사 측의 어용노조로 대체되면서 결과적으로는 민주노조 합법성쟁취라는 목표를 이루지 못했다. 그러나 정부와 회사 측의 자주적 노조결성 방해전술은 오히려 ‘노동운동탄압저지투쟁위원회’(4월10일), ‘구로민주노조연맹’ 등 노동자들의 정치적 조직을 결성케 하는 원동력이 되기도 하였다.
갤러리
- 사진 저작권 안내
-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각각의 저작권자로부터 사용권을 획득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 이용 외에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로 인한 명예훼손, 초상권 침해, 재산상의 피해 등이 발생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사진 사용 안내
-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sunny@kdemo.or.kr / 031-361-9539 )에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