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컬렉션
1990년 이창복 재판
90년 1월 2일 이창복 의장이 재판을 받기 위해 호송버스에서 내리며 방청 온 전민련 간부들에게 손을 들어 반갑게 인사하고 있는 모습이다. 89년 구속되었다가 풀려난 이창복 의장은 폴란드(폴란드 회담)에서 북측 대표단, 해외 대표단과 범민련 2차 회합을 가지고 범민련 조직위원회를 결성하기로 결의했다가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또다시 구속되었다. 88년 서울에서 개최된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위한 세계대회’에서 북과 해외동포에 의해 처음 제의된 범민족대회를 준비하기 위해 89년부터 준비위원회를 조직한 전민련은 문익환 목사의 방북과 임수경 전대협 대표의 방북으로 겨레의 가슴속에 ‘우리는 만나야 한다’는 그리움의 불꽃을 지피기 위해 범민족대회를 준비했다.
갤러리
- 사진 저작권 안내
-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각각의 저작권자로부터 사용권을 획득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 이용 외에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로 인한 명예훼손, 초상권 침해, 재산상의 피해 등이 발생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사진 사용 안내
-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hyunchaek@kdemo.or.kr / 02-6440-8961 )에 문의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