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컬렉션
국보철폐와 양심수석방 촉구 민가협 농성
90년 8월 4일~8월 10일 조국의 평화와 통일을 위한 범민족대회 추진본부가 8.15 범민족대회를 앞두고 전대협, 민가협 회원들과 함께 국가보안법 철폐와 양심수 전원석방을 요구하는 집회 및 가두시위의 모습이다. 시민들에게 양심수 석방과 국보법 철폐를 위한 서명을 받고 있는 민가협 회원의 모습과 특히, 서명을 하고 있는 휴가 나온 경비교도대원들의 모습들이 이채롭다. 범추본과 민가협은 결의문에서 전국민적 반민자당 투쟁에 밀린 노태우 정권이 ‘민족대교류’선언을 발표하였지만 희대의 악법인 국가보안법의 철폐와 1,380명에 달하는 양심수 전원의 석방 없이는 이 땅의 민주화와 민족화해가 결코 있을 수 없음을 분명히 밝혀두고 있다.
갤러리
- 사진 저작권 안내
-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각각의 저작권자로부터 사용권을 획득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 이용 외에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로 인한 명예훼손, 초상권 침해, 재산상의 피해 등이 발생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사진 사용 안내
-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sunny@kdemo.or.kr / 031-361-9539 )에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