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컬렉션
영등포교도소 앞 재소자 인권탄압금지 촉구 항의시위
94년 1월 31일 민가협 회원들과 양심선언 전경 박석진에 대한 징벌조치(금치30일) 해제를 요구하며 항의시위를 벌이고 있다. 박석진은 91년 5월 4일 ‘백골단, 전경해체의 날’에 연세대에서 양심선언을 하고 수배생활을 하던 중 93년 7월 21일 수배 중이던 다른 7명의 양심선언 군인, 전경과 함께 구속된 전경이다. 박석진씨는 94년 1월 19일 소장에게 불손하게 했다는 이유로 교도소로부터 한 달간 금치 처분을 받고 징벌방에 수감되어 있었다. 이 과정에서 벌어졌던 박석진에 대한 폭력적 인권탄압의 실상을 알리며 민가협 회원들과 가족들이 항의시위를 하고 있는 모습이다.
갤러리
- 사진 저작권 안내
-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각각의 저작권자로부터 사용권을 획득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 이용 외에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로 인한 명예훼손, 초상권 침해, 재산상의 피해 등이 발생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사진 사용 안내
- 생산자 및 기증자가 ‘박용수’인 사진의 사용은 구매신청을 클릭하여 직접 사진 구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자 및 기증자가 ‘경향신문사’인 사진의 사용은 경향신문사 담당자(02-3701-1635)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생산자 및 기증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료관 담당자( sunny@kdemo.or.kr / 031-361-9539 )에 문의바랍니다.